물품대여

4월 주민모임지원사업 진행현황

읽음 :
3750

 

4월 주민모임지원사업 진행현황

 

모임명

일시

장소

내용

들꽃마실

4.14(수) 10:00

봉서산

식생 관찰, 월례회 등

4.28(수) 10:00 봉서산 자연학습장 인공새집, 식생이름표달기 특강

보행지킴이

4.15(목) 10:00

천안NGO센터 교류실

4월 정기회의

모드니의꿈

4.12(월)~4.23(금)

-

장애인의날 기념 메세지 남겨주기 캠페인

무지개다이어리

4.24(일) 11:00

천안역 일대

환경, 동물보호 실천 캠페인

지락펴락 전래놀이

4.28(수) 11:00

한국놀이문화협회 충남지부

정기회의

징검다리

4.28(수) 20:00

두정로 131 203호

교육 및 회의

 

●들꽃마실

천안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생태자원을 조사하기 위해 활동하는 들꽃마실은 4월14일 봉서산의 봄 식생을 관찰하고, 새집을 달기 좋은 위치를 확인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봄을 맞아 봉서산에는 꽃을 피운 뜰보리수와 청미래덩굴을 찾아볼 수 있었고, 남부지방에만 서식하던 금창초가 온난화의 영향으로 봉서산에서도 관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월28일에는 봉서산 자연학습장에서 한국조류보호협회 김상섭 아산시지회장님의 인공새집, 식생이름표달기 특강이 있었습니다. 들꽃마실은 주민모임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봉서산의 식생을 소개하고 다양한 생명과 더불어 살아가야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입니다.

 

 

●보행지킴이

보행지킴이는 보행자의 교통사고율을 줄이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시민들의 보행권을 찾기 위해 결성된 모임입니다. 4월 15일 보행지킴이는 올 해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지 논의하는 정기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모임 구성원 각자의 생활권에서 보행을 하며 발견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데이터를 모아 보행환경을 분석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각화된 자료를

만들어 공유할 예정입니다.

 

 

●모드니의꿈

모드니의꿈은 천안의 발달장애 양육가정 아버지들이 모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임입니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안에서 다양한 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모으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작은 발걸음일지라도, 시민들이 함께 모여 ‘모든이가 꿈꾸는 우리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무지개다이어리

지역의 동물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사람들이 모인 무지개다이어리는 길고양이 급식소 주변의 환경 훼손을 예방하고, 반려동물 불법장례를 예방해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24일 무지개다이어리는 천안역과 문성파출소 일대에서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길고양이 급식소를 잘 관리하는 등의 생활 속 작은 실천할 수 있도록 무지개다이어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락펴락 전래놀이

천안지역의 전래놀이를 계승, 발굴하고 홍보를 통해 우리 지역의 전래놀이를 기록하는 지락펴락 전래놀이는 4월 28일 첫 번째 정기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지락펴락 전래놀이는 앞으로 우리 지역의 전래놀이를 찾고 연구하기 위한 연구회 활동과 학습, 그리고 천안시민들과 함께 전래놀이를 체험하는 놀이 한마당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사라져가는 전래놀이의 우수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지락펴락 전래놀이의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징검다리

통계자료에 따르면 현재 천안시민의 60% 이상이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주민모임 징검다리는 주민들이 함께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공동주택에 대해 학습하고, 향후 입주자 대표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결성된 모임입니다. 징검다리는 4월 28일 첫 모임을 진행해 교육과 모임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징검다리는 공동주택 관리법, 관리비 수입 및 지출에 대해 학습하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공부하고 토론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