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자료실

건강한 천안시민사회를 위한 "홍익그룹 마스크 후원 결과" 안내

읽음 :
4883

지난2021년 1월 22일 홍익그룹에서 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에 건강한 시민사회를 위한 마스크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이에 천안NGO센터를 통해 진행된 후원물품 전달식과 배분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Chapter 1. 홍익그룹 마스크 후원 전달식

 

천안NGO센터는 지난 22일 홍익그룹 마스크 후원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의 여건 속에서 기부 활동이 민간단체로까지 이뤄지는 경우가 드물어 지원의 난항을 겪는 가운데 이번 홍익그룹의 마스크 후원 전달식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나눔으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한다!

마스크 후원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홍익그룹은 1994년 천안 최초의 수영장을 시작으로 건설, 스포츠, 여행사, 호텔 등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며 문화산업발전과 프리미엄 주거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천안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으로 좋은 선례를 보여주었습니다.

 

홍익그룹 김병준 회장은 “사업이라는 건 항상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지만, 그때마다 나중을 기약하며 나눔의 계획을 잡지 않으면 결코 실천할 수 없다. 현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조금씩 나눔을 해 나가는 것이 바로 ‘널리 이롭게 한다’는 사명(社名)답게 살아가는 것이다.”라며 기부 활동을 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김 회장의 신념은 ‘전 직원 100% 봉사활동 참여’라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홍익그룹의 ‘더불어 함께하는 더함봉사단’은 2011년에 창단하여 지금까지 기부활동과 함께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천안 내 지역아동센터,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천사운동본부의 다수 기관에서 직접 발로 뛰는 봉사활동까지 꾸준히 이어가고 있지요.

 

박용순 홍익그룹 더함봉사단 단장은 “10년 정도 봉사단을 운영하며 선발대로서 어깨가 무거울 때도 있지만, 누군가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다는 뿌듯함이 더 큰 행복을 안겨줬다.”고 말합니다.

 

특히 박 단장은 홍익그룹에 입사한 아들과 함께 부자(父子)이자 동료로서 봉사활동을 스스로 찾아나서는 시간만큼 소중한 게 없다고 하네요.

 

나눔의 기회를 열어준 회사 덕분에 가치 있는 삶을 실천해가는 홍익그룹의 전 직원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가 됩니다!

 

 

시민사회단체를 위한 지속적 연대의 계기가 되길

최재권 천안NGO센터 이사장은 “내가 가진 것, 쥐고 있는 것을 손에서 내려놓아야만 또 다시 새로운 것을 받을 수 있는 법이다. 나눔으로 진정한 행복을 만들어가는 홍익그룹이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좋은 모델로서 성장하길 바라고, 이번 교류를 통해 홍익그룹과 천안NGO센터가 지속적인 연대의 계기가 되었음 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기부 마스크는 총 2만3천장으로 덴탈 마스크 2만장과 kf-94 3천장입니다. 이 마스크는 후원이 절실히 필요한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한 취약계층에게 중복 지원이 되지 않도록 투명한 절차에 따라 배부될 예정입니다.

 

‘인간은 주는 가운데 풍요로워진다’는 페르시아 속담처럼 이번 마스크 후원을 계기로 더 많은 단체와 사람들이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후원 활동을 계속 이어나갔음 합니다!

 

글, 사진 : 서인경 리포터

Chapter 2. 홍익그룹 마스크 공익단체 전달

홍익그룹 '더함봉사단' 에서 후원해주신 마스크를 건강한 천안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공익활동현장에 전달하였습니다. 천안시민사회단체와 마스크를 후원해주신 홍익그룹, 천안NGO센터가 응원합니다!!!!

 

 마스크 전달 공익활동현장 리스트 (총 23곳)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광덕산환경교육센터, 녹색소비자연대, 미래를 여는 아이들, 민족문제연구소, 민주화기념사업회, 복지세상을열아가는시민모임, 생활협동조합, 아르크, 우리동네,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천안KYC, 천안YMCA, 천안돌봄사회서비스센터, 천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천안여성의 전화, 천안여성회,청소년인권문화네트워크, 충남폭력피해이주여성상담소, 평등교육실현, 풀뿌리희망재단, 한빛회, 환경운동연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