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4월 주민모임지원사업 진행현황

읽음 :
2590

 

4월 주민모임지원사업 진행현황

 

모임명

일시

장소

내용

도토리환경기획단

4.26(화) 19:00

온라인(ZOOM)

기획회의,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 영상 시청

들꽃마실

4.20(수) 09:30

업성지

업성지 생태모니터링

4.27(수) 09:30

봉서산

봉서산 생태모니터링

4.28(목) 09:30

천호지

천호지 생태모니터링

베리어프리 네트워크

4.19(화) 13:00

어르신복지일자리센터

장애인 참정권 내용을 담은 영상 촬영

비춤

4.23(토) 10:00

성환역 일대

지구의 날을 맞아 성환역 일대

환경정화 및 바닥글씨 작업

어프로치

4.29(금) 10:30

충남 시각장애인 복지관

MBTI를 통해 구성원 성격 파악,

거리 좁히기 특강

 

● 도토리환경기획단

환경에 대한 심각성을 느낀 주부들이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부터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을 해나가는 도토리환경기획단은 4월 26일 각 가정에서 온라인(ZOOM)으로 기획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기획회의에서는 참여자와 활동계획을 소개하고 가정별 쓰레기양 사전조사 및 쓰레기 줄이기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이후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 영상시청을 하였습니다. 5월에는 <동물들의 환경회의> 도서를 읽고 멸종위기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음봉농원에서 꿀벌의 중요성과 꿀벌이 하는 일을 알아보고 채밀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 영상 시청

 

● 들꽃마실

들꽃마실은 천안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의 생태자원을 조사·연구하는 모임으로 4월에는 업성지(20일)와 봉서산(27일), 천호지(28일) 3곳의 생태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들꽃마실은 5월에도 매주 수요일 업성지, 봉서산, 천호지 3곳의 생태모니터링과 봉서산 자연생태학습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숲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봉서산 생태모니터링

업성지 생태모니터링

 

● 베리어프리 네트워크

장애인 정치참여 권리확보를 위해 활동하는 베리어프리 네트워크는 4월 19일 어르신복지일자리센터에서 장애인들이 투표를 할 때 느끼는 어려움과 개선할 점을 담은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5월에는 촬영된 영상을 편집해 홍보 및 배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랍니다.

베리어프리 네트워크 장애인 참정권 영상 촬영

 

● 비춤

비춤은 환경사랑·지구사랑을 실천해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시민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모인 모임으로 매월 환경 관련 기념일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23일에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빗물받이 청소와 ‘물이 오염돼요’ 바닥 글씨를 남기는 작업을 하였고 탄소중립과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에는 바다의 날(5월 31일) 대비 환경정화 활동과 우리가 할 수 있는 환경사랑·지구사랑은 무엇이 있는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빗물받이 청소

'물이 오염돼요' 바닥 글씨작업

 

● 어프로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각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모임인 어프로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 코드를 식당 및 상점 메뉴판에 부착하는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보이스아이 코드’란 바코드에 인쇄물 텍스트 정보를 저장하고 음성변환 출력기·스마트폰으로 코드를 인식하면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에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어프로치는 4월 29일,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사를 통해 모임 구성원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월에는 평소 시각장애인이 자주 방문하는 상점을 알아보고, 방문 일정을 계획할 예정입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와 해석 강의

TOP